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위치 : 고객센터판다그램 소식

김동연 부총리, G20 회의 가상화폐 논의 참석 김동연 부총리, G20 회의 가상화폐 논의 참석
김동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현지시간 19∼20일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회의에서는 가상통화에 관해서도 논의된다. 김 부총리는 G20이 가상통화 문제와 관련해 정책적 논의를 함께하고 공조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뜻을 표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회의에는 주요 20개국과 초청국의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국제통화기금(IMF)·경제협력개발기구(OECD)·세계은행(WB, World Bank)·금융안정위원회(FSB) 등 주요 국제금융기구 대표들이 참석한다. 한편, 우리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방향이 G20 재무장관회의를 앞두고 이르면 이번 주 중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김동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현지시간 19∼20일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회의에서는 가상통화에 관해서도 논의된다. 김 부총리는 G20이 가상통화 문제와 관련해 정책적 논의를 함께하고 공조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뜻을 ..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5
日 비트코인 큰손 매각 중지...비트코인 상승 전환 가능성 ↑ 日 비트코인 큰손 매각 중지...비트코인 상승 전환 가능성 ↑..
비트코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인 데스크에 따르면 아직까지 강세 전환은 이르다고 보입니다.  코인데스크는, 오늘 1만 134달러 돌파시 1만 1천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봤고, 8342달러가 깨지면 6천 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애널리스트 러쉬는 전 세계 정부 규제 우려등으로 지난 한 주간 비트코인의 가격의 20% 가량이 증발했지만 점차적으로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다며, 1만1천5백달러까지 상승이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근 상승 전환 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의 비트코인 큰손이 매각을 중지했기 때문입니다.  수년 전 해킹으로 파산한 마운트곡스 파산관재인 노부야키 고바야시가 채권자에게 현금 배당을 하기 위해 약 430억 상당의 암호화폐 일부를 매각하면서 가격 하락세가 나왔었지만 현재는 매도를 멈춘 상태입니다.  다시 비트코인 매각을 하기 위해선 법원의 허가가 있는 9월이 되서야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THOMAS Reuters는 비트코인 데이터 피드를 출시합니다. AI를 인용 400개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매수` `매도` 시점을 알려주게 될 전망입니다.  투자자들의 심리 상태를 알 수 있고 가격 예측까지 가능해집니다.  Thosmas Reuters는 "Our customers can use it to generate alpha. They can drive positive investment returns" 라고 말했는데, 데이터피드를 통해 투자자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겁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기자.. 비트코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인 데스크에 따르면 아직까지 강세 전환은 이르다고 보입니다.  코인데스크는, 오늘 1만 134달러 돌파시 1만 1천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봤고, 8342달러가 깨지면 6천 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애널리스트 러쉬는 전 세계 정부 규제 우려등으로 지난 한 주간 비트..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43
자본조달 패러다임 바뀐다...해외 ICO 열기 후끈 자본조달 패러다임 바뀐다...해외 ICO 열기 후끈..
앵커>  최근 해외에서 ICO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동안 벤처캐피탈(VC)이나 주식을 통한 기업 자본조달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모습인데요.  국내기업들도 ICO가 금지된 우리나라를 떠나 해외에서 ICO를 진행하려는 움직임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고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은 ‘톤(TON: Telegram Open Network)’이라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IC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블록체인에 사용될 가상화폐 ‘그램(Gram)’을 발행했는데 지난달 벤처투자자 등 큰손들에게 우리 돈 9천억 원(8억5천만 달러)을 모집했습니다.  ICO(Initial Coin Offering)란 주식이나 채권대신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를 발행해 투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전 세계적인 가상화폐 열풍을 타고 벤처기업의 새로운 자금조달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진화 /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  “ICO를 했다는 것은 자본을 모으는 것 뿐만이 아니라 발행된 코인을 보상체계로 써서 분산된 컴퓨터 자원을 지구적으로 모을 수 있거든요. 자본조달에 만족하지 못하고 분산 컴퓨터 네트워크를 지구적으로 가지려는 목적의 프로젝트는 ICO가 유리합니다.”  실제로 지난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14개 월동안 전 세계 500여개 블록체인 기업들이 ICO를 통해 모집한 자금은 45억 달러로 벤처캐피털을 통한 유치금액(13억 달러)의 3배가 넘습니다. 이 때문에 스위스와 싱가포르 같은 주요 금융 선진국들은 ICO 허브를 꿈꾸며 ICO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우호적인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제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ICO를 전면금지하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안찬식 /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일반적으.. 앵커>  최근 해외에서 ICO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동안 벤처캐피탈(VC)이나 주식을 통한 기업 자본조달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모습인데요.  국내기업들도 ICO가 금지된 우리나라를 떠나 해외에서 ICO를 진행하려는 움직임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고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42
가상화폐 시세, 일제히 상승세로 반전 가상화폐 시세, 일제히 상승세로 반전
지난주 미국 증권감독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성명서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소에 강한 경고를 한 이후 급락하던 가상화폐 시세가 반등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1000만 원선을 회복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12일 오전 11시 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8.28% 내린 1044만 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4.75% 오른 79만 3000원, 리플은 4.20% 상승한 893원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캐시는 11.24%, 퀀텀은 5.83%, 제트캐시는 7.18% 각각 상승세를 보였다. 이 같은 가상화폐 시세 반등은 저가매수세 유입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지난주 미국 증권감독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성명서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소에 강한 경고를 한 이후 급락하던 가상화폐 시세가 반등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1000만 원선을 회복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12일 오전 11시 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8.28% 내린 1044만 7000원에 거래되고..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6
바오펑신잉(暴风新影), 이펀티위(壹分体育)와제휴 맺어 스포츠 서비스 플랫폼에 블록체인 도입 바오펑신잉(暴风新影), 이펀티위(壹分体育)와제휴 맺어 스포츠 서비스 플랫폼에 블록체인 도입..
바오펑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업체 바오펑신잉은 포인트 교환 스포츠 서비스 플랫폼 이펀티위와 제휴를 맺었다. 바오펑신신잉은 BFC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펀티위 플랫폼에서의포인트 교환 및 결제의 기록과 추적을 진행할 것이다.   또한, 바오펑신칭 BFC포인트는 이펀티위 플랫폼에서제품과 서비스로 교환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체육관, 헬스장의 서비스,스포츠 용품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바오펑신잉은 2015년 11월 개인 영화관 시장에하드웨어 설비, 서비스 및 가맹점을 제공했으며 오락시설의 영화관람 솔루션 및 개인 별장의 비디오 솔루션을제공해왔다.   2017년 바오펑은 블록체인 시장으로 진출하여 스마트 설비 ‘보쿠클라우드(播酷云)’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을통해 퍼블릭체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노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신의 연합 블록체인을 통해 제3의 기업의블록체인 개발에 응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출처: 2018.03.08, 공샹차이징, http://www.gongxiangcj.com/posts/5608>;​ .. 바오펑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업체 바오펑신잉은 포인트 교환 스포츠 서비스 플랫폼 이펀티위와 제휴를 맺었다. 바오펑신신잉은 BFC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펀티위 플랫폼에서의포인트 교환 및 결제의 기록과 추적을 진행할 것이다.   또한, 바오펑신칭 BFC포인트는 이펀티위 플랫폼에서제품과 서비스로 교환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30
정부,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 공모 정부,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 공모
정부가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 공모에 나섰다.  정부는 전자투표, 전자문서발급, 부동산 스마트계약 등 분야의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에 올해 42억 원을 투입키로 하고 이를 수행할 업체를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이런 내용의 올해 블록체인 시범사업 계획을 8일 밝혔다. 공모 접수는 KISA 홈페이지에서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뤄지며, 사업설명회는 16일 송파구 가락동에 있는 KISA 핀테크기술지원센터에서 열린다.  과기정통부는 국가기관·지자체를 대상으로 시범사업 과제의 사전수요조사를 했으며, 41개 기관이 제출한 72개 과제 중 6개를 골라 4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예산은 작년보다 3배 늘었고 과제 수도 2개 많아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 정부가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 공모에 나섰다.  정부는 전자투표, 전자문서발급, 부동산 스마트계약 등 분야의 블록체인 시범사업 6개 과제에 올해 42억 원을 투입키로 하고 이를 수행할 업체를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이런 내용의 올해 블록체인 시범사업 계획을 8일 밝혔다. 공모 접수는 K..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7
라인코인ㆍ카카오코인 나올까…국내업체들 가상화폐 시동 라인코인ㆍ카카오코인 나올까…국내업체들 가상화폐 시동..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가 가상화폐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두 회사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하지만 업계에서는 카카오코인과 라인코인의 등장이 머지 않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이벌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번엔 가상화폐 시장에서 맞붙습니다.   카카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회사 설립을 준비 중입니다.   카카오 측은 한재선 퓨처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를 대표로 내정했으며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현재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1월 일본 계열사 ‘라인’을 통해 가상화폐 사업을 하는 업체인 ‘라인파이낸셜’을 설립했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카카오코인과 라인코인의 등장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현재 국내에는 가상화폐공개(ICO)가 유사수신으로 규정돼 허가하지 않는 만큼 해외에서 추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가 3세인 정대선 현대 BS&C 사장은 스위스에 블록체인 전문기업을 설립하고 지난해 Hdac이라는 가상화폐를 발행한 바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 텔레그램도 가상화폐공개를 통해 8억5천만 달러를 조달한 상황에서 국내 업체들이 마냥 넋 놓고 바라볼 수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빌 시하라 / 미국 가상화폐거래소 비트렉스 대표> “인터넷과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적용해 규제의 틀 속에 넣으면 혁신의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가상화폐 발행을 막을 경우 결국 국부유출과 기술발전 저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규제를 정비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연합뉴스TV​..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가 가상화폐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두 회사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하지만 업계에서는 카카오코인과 라인코인의 등장이 머지 않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이벌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번엔 가상화폐 시장에서 맞붙습니다.   카카오는 블록체인 기반..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7
가상화폐 거래자, 주식 투자자의 2/3 수준 육박 가상화폐 거래자, 주식 투자자의 2/3 수준 육박..
국내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의 사용자수가 주식매매 서비스의 3분의 2 수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인터넷 시장 조사 기관인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 1월 가상화폐·증권·은행 서비스의 방문자수와 평균 방문시간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가상화폐 서비스의 1월 방문자수는 PC·모바일 판을 합쳐 약 509만명으로 증권 이용자 776만명의 약 65.6% 수준이다.   은행 이용자 2768만명과 비교해서는 수분의 1 수준이지만 증권과의 격차는 좁아진 것이다.   월평균 방문시간을 보면 가상화폐 서비스는 409분으로 증권 428분의 95.6%다. 은행의 평균 방문시간은 79분이다.   서비스의 주사용 연령층을 보면 가상화폐 서비스는 20∼30대가 53.3%로 비중이 가장 크다.   증권은 중장년 이용자(40∼60대)가 64.6%다. 은행도 중장년 비중이 54.2%다.   닐슨코리아클릭 관계자는 “평균방문 시간 등의 지표를 고려할 때 현재 가상화폐 서비스가 주요 금융 서비스 중 하나로서 많은 방문이 이뤄지고 관심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서비스 월 방문자는 지난해 초까지 100만명이 안 됐다. 같은 해 10월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화폐 가격이 급등하면서 이용자층이 수배로 치솟았다.   IT 등 업계에선 가상화폐 서비스가 향후 정규 금융 서비스로 안착할지에 대해 관측이 엇갈린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펀드 매니저들이 많이 보는 금융 정보 포털인 ‘인베스팅닷컴’에도 지난해 증권·부동산 같은 대주제로 암호화폐가 신설됐다”며 “글로벌 금융업에서 암호화폐가 투자 가능 자산 중 하나로 수용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국내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의 사용자수가 주식매매 서비스의 3분의 2 수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인터넷 시장 조사 기관인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 1월 가상화폐·증권·은행 서비스의 방문자수와 평균 방문시간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가상화폐 서비스의 1월 방문자수는 PC·모바일 판을 합쳐 약 509만명으로 ..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8
독일 블록체인 업체, 암호화폐 첫 은행 신청 독일 블록체인 업체, 암호화폐 첫 은행 신청
독일의 블록체인 기반 지불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트왈라(Bitwala)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국제은행 계좌번호(IBAN)와 직불카드 등을 담은 첫 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비트왈라는 독일연방금융감독원(BaFin)에 프로젝트 승인을 위한 신청 절차를 진행 중이며, 지불 서비스 제공자는 독일 예금 보험이 고객 자금을 최대 10만 유로까지 보호 할 것임을 강조했다.   `블록체인 은행`인 이 서비스는 비트왈라가 고객에게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로 거래와 지불이 가능한 포괄적 패키지를 제공하며, 은행 계좌 통합을 통해 일반은행 송금과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가상통화와 연결해 직불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은 비트왈라의 두 번째 시도다.   비트왈라는 실제로 독일 기반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독일의 블록체인 기반 지불 서비스 제공업체인 비트왈라(Bitwala)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국제은행 계좌번호(IBAN)와 직불카드 등을 담은 첫 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비트왈라는 독일연방금융감독원(BaFin)에 프로젝트 승인을 위한 신청 절차를 진행 중이며, 지불 서비스 제..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4
코인데스크 "비트코인, 박스권 돌파 강세장 진입 코 앞" 코인데스크 \"비트코인, 박스권 돌파 강세장 진입 코 앞\"..
비트코인은 현재 심리적 저지선인 1만 1천 달러를 돌파해 `불마켓`으로 진입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독일은 비트코인이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때는 세금을 메기지 않도록 하는 가상화폐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오르고 있지만,가상화폐 거래량은 지난 24시간내 1.4% 하락했고, 비트코인 거래량은 이번 달 들어 38% 이상 빠졌습니다. Datatrek Resaech Co founder 닉콜라스는 CNBC의 인터뷰에서 "a vast number of investors erroneously believe that if the stock market rallies, so will bitcoin." 라고 밝혔습니다. 이전에 뉴욕증시와 비트코인은 뚜렷한 상관관계를 나타냈는데 이제는 증시와 비트코인 가격의 흐름이 다르게 움직인다는 겁니다. "뉴욕증시가 랠리를 이어 간다고 해서 비트코인이 상승 할 것이란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라며 비트코인은 자체적인 가격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봤습니다. 한편 닉 콜라스가 제시한 2018년도 비트코인 가격 목표가는 1만 4천 달러 입니다. 마켓워치는 펀드 매니저 빌 밀러의 말을 인용해 "비트코인의 버블에 대한 우려로 장에서 발 뺀 투자자가 많지만 제도권 진입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 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인쇄, 철강, 전기 발명 만큼이나 획기적인 것 이라며 추가 상승세가 이루어 질 것으로 봤습니다. 한편 독일에서는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세금을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독일은 비트코인이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때는 세금을 메기지 않도록 하는 가상화폐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심리적 저지선인 1만 1천 달러를 돌파해 `불마켓`으로 진입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독일은 비트코인이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때는 세금을 메기지 않도록 하는 가상화폐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오르고 있지만,가상화폐 거래량은 지난 24시간내 1.4% 하락했고, 비트..
 관리자    댓글:0개    2018-05-31    조회:26
1234567
글쓰기
제목 내용 이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