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위치 : 고객센터판다그램 소식
이더리움, 캐스퍼 v0.1.0 발표
작성일: 2018-05-31 15:20 이름: 관리자 
폰트확대 폰트축소

이더리움 재단의 개발자들이 캐스퍼(Casper)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한 첫 번째 버전을 발표하면서 PoW(Proof-of-Work)에서 PoS(Proof-of-Stake)로의 최종 전환을 향한 또 하나의 중요한 조치를 취했다.

뉴 올리언즈 기반의 개발자 대니 라이언에 의해 지난 화요일에 발표된 v0.1.0버전은 클라이언트 및 외부 감사인이 계약 및 변경사항을보다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릴리스 태그 지정을 보다 명확하게 표시해준다.

현재 이더리움은 채굴이라는 PoW의 합의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제 개발자는 이더리움을 PoS로 이동시키고 노드 운영자는 이더넷 밸리데이터가 되기 위해 이더리움을 보유한다. 즉 채굴이라는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이더리움을 얻는 것에서 많은 이더리움을 보유한 사람이 그만큼 더 큰 지분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PoS로 옮겨가는 것은 컴퓨터 집약적인 과정인 채굴에 의해 소비되는 '낭비되는 전력'를 완화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캐스터가 네트워크에서 활성화되면 이더리움은 PoW와 PoS의 요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하게 된다. 처음에는 합의구조가 PoW를 통해 주로 달성되지만, PoS는 후속 릴리스에서 점진적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더리움 개발자는 PoS 인스턴스를 구축하는 데 벌써 수 년을 보냈으며, 캐스퍼가 메인넷에서 제대로 활용될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마침내 윤곽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댓글
짧은 답글일수록 더욱 신중하게, 서로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글저장
답글달기 삭제 글수정 글목록